서경대 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성남)는 9월 25일 (화) 코엑스 1층 B1홀에서 제1회 서경대학교 전국미용경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서경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첫 번째 미용경기 대회로써 창작성과 예술성을 통해 미용의 장을 펼칠 기회를 마련하였다.
미용교육을 선도하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의 전국미용경기대회 개최는 미용교육 메카인 서경대학교의 브랜드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학교 이미지 제고와 이를 통해 미용인재를 발굴하고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펌, 업스타일, 고전머리), 메이크업(웨딩 메이크업, 환타지 메이크업), 네일(습식 메니큐어, 네추럴팁 오버레이, 아크릴릭 원톤 스캅춰), 피부(얼굴관리, 등관리)의 4분야 11가지 종목이 시행되었고 8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하였다.
서경대학교 전국미용경기대회는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박준뷰티랩,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 피봇포인트, 토니&가이, K&I의 후원으로 대상은 서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예술학과 및 대학원 수시 입학특전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였다.
대한민국 최고의 미용교육기관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에서 제1회 전국미용 경기대회 개최를 통해 전국의 미용인재를 발굴하고 미용기술의 향상 및 동기 부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던 본 대회에는 많은 국회의원과 서경대학교 총장님, 부총장님, 각 미용관련 산업체 대표들께서 환영사 및 상장수여 등을 하시며 자리를 빛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