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과 소개 > 학과 소개

Introduction

학과 소개

헤어디자인학과

학과 소개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는 서경대학교 교육목표인 창조적 탐구인 양성, 세계적 교양인 양성, 실천하는 전문인 양성에 부합하는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 창의적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실무형 융복합적 미용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뷰티아트센터에서 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의 체계적인 전공교육프로그램, 피봇 포인트, 토니 앤 가이 등의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을 갖춘 ‘더 뷰티샵’에서현장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대학 내 타 학과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융복합적 이론과 실무적 소양을 갖추고 미용산업에 대한 기획능력, 새로운 미용 융복합 컨텐츠 개발, 글로벌 능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헤어디자인학과는 세계적인 안목을 갖추고 미용산업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지도적 미용인재를 배출해 나아가는 것을 지향합니다.

교육 목표

헤어디자인학과는 지혜, 인의, 용기를 갖추며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미용인으로서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를 양성한다. 교과과정은 국제 표준화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통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1. 전문적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창조적인 탐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미용인을 양성한다.
  2. 폭넓은 교양과 참된 인성, 세계적 안목을 고루 갖춘 진취적인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
  3. 국가 및 국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철저한 직업윤리와 용기,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동영상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안내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안내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커트1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커트 1]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커트2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커트2]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커트3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가 [커트 3]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펌1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펌 1]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펌2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펌 2]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펌3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펌 3]

헤어디자인학과 실기고사 PDF

헤어디자인학과실기고사커트

PDF로 다운로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pdf문서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과소개

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창의· 융합적 사고와 공감을 통한 실천적 소통능력을 갖춘 뷰티서비스 분야 글로벌 리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21년 새롭게 분리·신설되었으며,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교육은 인문학적 지식, 디자인 철학과 실용적 가치를 토대로 뷰티문화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예술적, 과학적, 기술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메이크업 디자인분야의 학제적 접근에 기초한 통합적 교육을 통하여 폭넓은 뷰티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을 배출하는데 중점을 둔다.

졸업 후 진로는 메이크업아티스트, 분장사, 뷰티스타일리스트, 뷰티크리에이터, 뷰티컨설턴트, 뷰티상품기획, 뷰티에디터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다.

교육목표

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뷰티분야 전문지식의 통섭적 사고와 개방적 협업능력을 갖추고 참된 인간의 폭넓은 교양 및 이웃과 사회, 세계와의 감성적 공감과 실천적 협력을 강조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을 실현하고자 하고자 한다. 창의· 융합적 사고와 공감을 통한 실천적 소통능력을 갖춘 뷰티서비스 분야 글로벌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설정하였다.

  1. 뷰티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현장 업무를 이해하며 전문지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한다.
  2. 공동체 의식을 갖고 공익실천을 위한 봉사와 배려심을 갖춘 윤리적 소양을 가진 미래 선도형 사회공헌 뷰티 전문 인력 양성한다.
  3. 국제적 통용성과 소통능력의 실용적 가치를 갖춘 자기주도형 뷰티 인재를 양성한다.

코스메틱&뷰티테라피학과

학과소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의 코스메틱&뷰티테라피 학과는 뷰티 산업에서의 전문성을 갖춘 기획 인재를 양성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이 학과는 화장품 및 뷰티테라피 분야에서의 지식과 기술을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산업 내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이론 및 실무과목: 학생들은 화장품 기획 및 마케터, 뷰티케어기술 등에 대한 이론과 실무적인 지식 을 습득합니다. 이를 통해 뷰티산업에서의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게 됩니다.

2. 실습 및 현장 경험 : 학생들은 실습과 현장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제품개발 프로세스, 마 케팅 전략 등 산업동향을 파악하여 실제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3. 창의성과 혁신: 학생들은 뷰티산업의 변화를 창의적이고 사고와 혁신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구체화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자율적인 문제를 해결하 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학과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를 가지고 분야별 전문 교수진의 세부적인 지도는 물론 학년별, 다양한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미래를 순차적으로 기획을 마련하고 있으며, 뷰티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뷰티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교육목표

코스메틱&뷰티테라피학과는 지혜, 인의, 용기를 갖추며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복합적인 사고력의 이성과 감성의 균형감각을 겸비한 화장품상품기획 및 마케터 전문적 뷰티인재로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실무기획력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1. 뷰티산업의 핵심기술과 제품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고와 혁신성을 기를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과 논리적 계수적 사고를 겸비한 응축성과 기획성을 갖는 화장품상품기획 및 마케터 인재를 양성합니다.
  2. 화장품산업기술변화와 수요중심의 기업 맞춤형을 기반한 뷰티 코스메틱과 뷰티케어를 갖기 위한 폭넓은 현장경험과 산업 네트워킹 통해 신시장을 이끄는 지속성과 창의성의 통합적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3. 국가 및 국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철저한 직업윤리와 용기, 실천력을 겸비한 책임감 있는 지식과 기술로 현장실무 경험을 갖춘 실용적 가치의 창의력과 실무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뷰티테라피&코스메틱학과

학과소개

글로벌뷰티테라피&코스메틱학과는 외국인전담학과로서, 해외로부터 K-Beauty를 학습하고자 찾아온 외국인 학습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뷰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리 학과는 글로벌 뷰티산업 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세계적인 뷰티산업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지도자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교육 환경을 갖춘 뷰티아트센터에서 기초부터 글로벌 실무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우리나라 국가자격증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제 시데스코(CIDESCO) 뷰티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화장품 관련 교육과정을 통해, 유학생들이 졸업 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의 뷰티산업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글로벌 뷰티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글로벌뷰티테라피&코스메틱학과는 지혜, 인의, 용기를 갖추며,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미용인으로서 글로벌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한다. 교과과정은 국제 표준화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한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1.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전문적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학문적 탐구능력을 지닌 전문 뷰티 인재를 양성한다.
  2.  국제적인 폭넓은 교양과 직업적 인성, 세계적 안목을 고루 겸비한 진취적인 글로벌 뷰티 인재를 양성한다.
  3. 글로벌 뷰티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열린 전문성과 강한 책임감, 실무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뷰티 인재를 양성한다.

글로벌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과소개

글로벌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지혜, 인의, 용기를 갖추며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예술적 감각을 지닌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프로페셔널한 메이크업아티스트와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지도자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단계별,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과 과정은 뷰티메이크업과 분장으로 나누어 기초전공, 실무심화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 소양과 뷰티 이론 뿐 아니라 현장실무에 필요한 뷰티심화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프로그램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메이크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1. 창의적인 사고와 예술적인 감각을 발휘하여 독창적이고 개성있는 메이크업디자인을 제작,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를 육성한다.
  2. 최신 뷰티트렌드와 업계 동향을 주시하고, 비판적인 사고와 열린 마음으로 피드백을 수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메이크업디자인 작품을 기획·개발·평가할 수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육성한다.
  3. 예술적인 영감과 창의력, 전문성을 갖춘 테크닉, 다양한 예술작품 감상과 예술전시회 참여 등 자기계발을 통해 종합적인 메이크업디자인을 완성하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육성한다.
  4. 다양한 문화에 대한 개방적 소통을 통해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메이크업디자인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 육성한다.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미용예술대학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미용예술대학 페이스북페이스북
미용예술대학 네이버 밴드네이버 밴드
미용예술대학 영상 갤러리영상 갤러리
미용예술대학 포토 갤러리포토 갤러리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미용예술대학 사이트맵 미용예술대학 사이트맵입니다